매빅1부터 매빅2까지 DJI 드론을 많이 사용하는데(전선에 걸려 추락박살당하는 바람에 80만원을 탕진하기도 했지만)

언제부터인가 매빅2 드론 조정기가 100% 충전되지 않아 사용 중에는 조종기 배터리가 급격히 소모되는 증상이 발생.
임시방편으로 보조배터리를 조종기에 연결해 불편하게 사용해오다 마침내 이러한 사용법에 한계를 느끼고 귀찮은 일을 극복하고 서비스센터에 as 의뢰.

DJI 서비스센터 080-822-1456으로 전화를 걸어 상담을 했더니 이렇게 하라고 문자가 왔다.(택배A/S센터 수리 접수 링크 안내) https://repair.dji.com/repair/index ? site=brandsite&from=nav서비스 타입은 “수리”로 선택해 주세요.
링크를 클릭해 시키는 대로 절차에 따라 진행을 마치면 수리 AS 접수되며, 다음 절차는 서비스센터로 수리 제품을 택배로 보낸다.택배는 보낼 때 선불, 받을 때는 무료.
DJI 코리아 서비스센터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
택배 발송 다음날 제품이 센터에 입고됐는지 <국외발신>으로 입고 완료 안내 문자가 와서 수리 제품이 많아 수리에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도착했다.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궁금해서 as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상담원이 자신도 진행 내용을 모르니 안내를 기다리라고 한다.

하아~ 뭐 12월 안에는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빨리 받는 건 포기했는데 다음날 센터에서 견적서와 결제 안내 문자가 왔다.수리비는 32000원. 생각보다 저렴하네.. 바로 카드결제 완료.
결제 후 제공된 로그인 창에 의뢰번호를 넣고 접속하시면

AS 진행 과정이 안내된다.
약 2주는 걸릴 줄 알았던 마빅2 드론 조종기 A/S. 결제 후 이틀 만에 수리 제품이 도착했다.총처리기간은 주말휴일 포함해서 5일정도. 아, 이거 기대 이상으로 빠른데.제품은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 아니라 다른 제품으로 교환되어 왔다.본체 수리 때도 그랬듯이 새 상품이 아닌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
배터리 유지보수에 관한 내용도 보내왔지만 관리할 배터리가 너무 많아서 이렇게 관리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배터리 유지보수에 관한 내용도 보내왔지만 관리할 배터리가 너무 많아서 이렇게 관리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