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한달살기 4 – 쿠알라룸푸르 센트럴 마켓 / 쿠알라룸푸르 시티겔러리 (central market / city gallery)

쿠알라룸푸르에서의 한 달 살기 같은 호텔 친구들과 함께 쿠알라룸푸르 센트럴 마켓(central market)과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city gallery)를 다녀왔습니다. 순서는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에 들러 센트럴 마켓 순으로 보고 왔습니다. 흐흐흐

쿠알라룸푸르시티갤러리(KL city gallery) 영업시간: 수~월 09:00~18:00(화요정휴)(가이드북에는 연중무휴로 나오는데 코로나로 바뀐 것 같습니다, 네이버와 구글맵에서는 화요일 후뮤) 입장료는 10링깃으로 되어 있는데 저희가 방문할 때는 받지 않습니다. https://goo.gl/maps/xvwGNxg8m736ogk76

쿠알라룸푸르시티갤러리 27, Jln라자, 다타람메르데카, 50050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파트너십 지역★★★★☆투어리스트 attractiongoo.gl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트리 장식이 되어 있었어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오면 한여름 크리스마스 느낌이 들어요.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과거와 현재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곳으로 1899년 영국 통치 시대에 지어진 건물을 개조하여 2012년 박물관으로 개관했다고 합니다.

식당 사이의 길을 지나면 이렇게 2층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푸드코트처럼 생긴 곳인데 빵이 맛있다고 유명해서 먹고 싶었는데 30분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사람들도 너무 많아서 통과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을 한참 찾았지만 찾지 못했고, 우리 아이가 안내 직원에게 두 번 물었더니 이화 살표가 보이는 곳까지 데려다 주었습니다.

계산에 올라가시면 2층 전시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쁘게 전시되어 있고 곳곳이 사진 명소입니다.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1층에는 쿠알라룸푸르의 탄생과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관이고, 2층은 거대 도시를 축소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와 옆집 친구들이 이 조형물이 쿠알라룸푸르 축소인지 말레이시아 축소인지 서로 의견이 달라서 삐걱거리고 너무 귀여웠어요.

말레이시아 건축물이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에는 관광 안내 지도를 입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쇄된 지도는 요즘 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은데 기념으로 가져가도 될 것 같네요.

아이들과 함께 도보로 쿠알라룸푸르 센트럴 마켓까지 걸어갔습니다. 가는 길에 고건축물이 너무 깨끗하고 이국적인 느낌이 들어서 덥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같은 숙소의 오빠, 언니들과 딱 달라붙어 함께 걸어가는 아이는 뜨거운 햇빛 속에서 걸어도 구겨지지 않고 잘 걸었습니다. 뭔가 유럽의 어느 거리처럼 보이는 느낌인데..말레이시아에 있어서 역사적으로 생각하면 조금 아쉬운 부분일 수도 있겠네요.

거리가 너무 예뻐요. 날씨도 너무 좋고 공기도 좋아요.

말레이시아 시티투어버스인데 먼저 오시는 분이 예약하시면 무료래요. 가이드북과 검색보다 정확한 경험을 통한 정보 공유가 너무 고맙고 편리했습니다.

풍경을 보면서 걷는 것이 너무 즐거웠어요. 곰방 센트럴 마켓에 도착했어요.

central market since 1888이라고 적혀있네요. 입구도 너무 예뻐요. 흐흐흐이렇게 장식된 트리도 너무 예뻤어요. 말레이시아 트리 같은 느낌이 들어요. 흐흐흐바틱을 체험하는 장소인데 그림을 고르고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면 차례대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30분 가까이 대기하고 체험한 것 같네요.밑그림 밖으로 물감이 빠지지 않도록 색칠하여 아이들도 쉽게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겉테두리까지 예쁘게 색칠한 사람도 있지만 엑자 느낌이 들어서 너무 예뻤어요.쿠알라룸푸르 센트럴 마켓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한달간 다니는 곳에서 이렇게 기념품을 사서 모으면 집으로 돌아가면서 짐을 감당할 수 없게 되고 최대한 참고 산 아이들입니다. 여행지마다 현지 기념 트럼프 카드를 모으고 구입한 트럼프 카드와 북 업체 3개, 코스터 4개, 캐리어 백 라벨 2개입니다. 장갑을 타고 이동하는 것은 매우 편리했습니다. 아침 일찍 움직이고 좋았습니다. 오후가 되자 사람이 많이 모였습니다. 복잡하니 더 바쁜 우리는 일행도 많고 사람이 많아지니 더 힘들게 느꼈습니다. #쿠알라룸푸르 한달 생활#말레이시아 한달 생활#센트럴 마켓#쿠알라룸푸르 센트럴 마켓#KLcentralmarket#KLcitygallery#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시티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