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 K5 드라이브 와이즈, ASCC, LKAS 반자율주행 전초설치

안녕하세요 라인 튜닝입니다.

올뉴 K5MX 모델의 드라이브 와이즈 시공

ASCC 스마트 크루즈

FCA 전방 추돌 경보

AEB 긴급 브레이크

HBA 하이빔 어시스트

LKAS 차선유지보조시스템

시공이 한꺼번에 이루어졌습니다.

오랜만에 올뉴 K5 드라이브 와이즈 시공이네요.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은 대부분 안전옵션 관련 기본 적용이기 때문에

시공 사례는 많지 않지만

이전에는 최상 등급에만 이 옵션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만큼 현대·기아차가 안전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예측이겠죠. 후후

어차피 언젠가는 반자율주행에서 자율주행 시대로 넘어가니까.

지난번 저희 회사를 통해 BSD 후측방 경보는 시공된 차량입니다.

이번에는 드라이브 와이즈 시공을 의뢰받았습니다.

올 뉴 K5 드라이브 와이즈 시공을 위한 순정부품을 준비했습니다.

막대한 금액을 투자하시는 만큼 신속하고 정확하게 설치하겠습니다.

18년식 올뉴 K5MX 모델입니다.

하단의 그릴만 봐도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부재를 알 수 있습니다.

ASCC 커버가 적용되지 않은 점 등입니다. 후후

크래시 패드 스위치도 LDWS 미적용 스위치로 되어 있습니다.

18년식 더 뉴 K5에서 처음 적용된 LKAS 시스템으로 드라이브 와이즈 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전면 유리를 미교체하여 시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 블랙박스를 제거하고 위치이동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양면테이프를 긁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ㅠ.ㅠ

준비된 LKAS 카메라 모듈이 준비되었습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전체 시공도 가능합니다만,

LKAS만 별도 시공도 가능합니다.

기존의 LDWS를 탑재한 차량에 LKAS로 업글 시공도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올뉴 K5 오너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LKAS 카메라 모듈 카플러도 미리 준비해서 양면 테이프를 발라놨어요.

제작해둔 배선 와이어링 커넥터를 체결합니다.

정품과 같은 위치에 LKAS 카메라 모듈을 설치합니다.

작동 테스트 후 마지막으로 커버를 씌울 예정입니다.

앞 범퍼를 분리합니다.

범퍼 하단의 그릴 교체와 프론트 빔 교체

그리고 교체된 빔에 ASCC 레이더 센서를 장착합니다.

ASCC 레이더 커넥터 체결 후 배선라인을 주름관 처리하여 실내로 보냅니다.

출고 당시 느낌대로 해주려고 노력했어요. 후후

하단 그릴도 ASCC 커버 타입으로 교체합니다.

크래시 패드 스위치도 LKAS 적용 사양으로 교체합니다.

LKAS 카메라 모듈과 AEB 모듈 그리고 ASCC 레이더 센서

배선 작업이 실내에서 이루어집니다.

긴급제동을 담당하는 AEB모듈도 순정 40P커넥터로 와이어링을 제작하여

설치 후 배선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모든 하드웨어 및 배선 작업이 완료되면

지금은 프로그래밍 단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변형 코딩과 보정과 세팅으로 새로 장착된 부품이 유기적으로 잘 작동하는 공정을 진행합니다.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ASCC 레이더 센서의 보정도 실시합니다.

LKAS 카메라 모듈 타겟 보정도 한번 실시합니다.

향후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주행 보정도 실시했습니다.^^

공공도로에 나가 장착된 기능을 최종적으로 점검합니다.

차 주인에게 차량 인도 전 저희가 마지막으로 검수 테스트를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이 완벽하게 진행될 경우 다시 한 번 차주와 동승하여

기능 설명 및 시연 주행 테스트를 다시 진행합니다.

잘 달리고 잘 서느냐

전방 차량은 잘 감지하는가?

차선 유지는 잘 되나?

모든 것을 최종 점검하겠습니다.

새로 신설되는 기능은 클러스터 상세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취향에 맞게 셋팅도 가능합니다.

최종적으로 기능 확인 후 LKAS 카메라 모듈도 커버해 주었습니다.

유리 교환 안해도 되죠? 흐흐흐흐

주행 시 작동 동영상

이상 올 뉴 K5의 드라이브 와이즈 시공이었습니다.

작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라인 튜닝으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반야월북로2길 16-5

#올뉴K5드라이브와이즈 #올뉴K5ASCC #올뉴K5스마트크루즈 #올뉴K5LKAS #올뉴K5튜닝 #라인튜닝 #대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