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디지털 플랫폼? KT의 21년 : 탈통신

KT 21년 탈통신→자율주행? 디지털 플랫폼?안녕하세요! 최근 코스피가 최고치를 달성하고 하락에 대한 두려움에 조금 보수적으로 매매를 하고 있어서 매매일지를 작성하지 않았네요.(웃음)

그래서 앞으로 매수하고 싶은 종목을 하나씩 찾아 분석하고 있습니다.이번에 공부해 볼 종목은 KT입니다. 먼저 간단한 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주사업은 통신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액이 24조나 되는 대기업입니다.

지난 3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 수준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배당금도 조금씩 오르고 있는 것 같군요.별다른 하자없는 실적입니다!!

그러나 유지되고 있는 실적과 영업이익에 비해 주가는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왜 그럴까요…? 꾸준히 배당해 주가 대비 배당수익률도 높은 편입니다.그래도 시장에서 아직 저평가를 받고 있다고 느낍니다.다음으로 KT의 사업 영역과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디지털 플랫폼 분야에 대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사업이 통신업이었던 KT가 클라우드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내기 위해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또 5G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기술에도 뛰어들고 있습니다.현재 통신 3사가 모두 원하는 사업 분야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뚜렷한 이슈가 없어서 주가도 변동이 없는 것 같습니다.마지막으로 KT의 주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주가 하락 이후 이전 주가를 아직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실적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높이를 다시 맞춰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 돌아오지 못한 모습이군요.하지만 상향되는 느낌은 계속 주고 있어요!

투자자별 매매 동향을 보면 개인과 외국인의 순매수가 강해지고 있네요.하지만 1년간 누적으로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매도한 수량을 모두 개인이 받은 모습입니다.최근 주가가 급등한 SK텔레콤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급 차트에서 보면 저점에서 거래량을 폭발시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확실한 이슈가 일어난 것은 아니지만 시장이 통신주에 주목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같은 섹터의 SK텔레콤이 급등했기 때문에 후발자로 KT도 한 번 따라잡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앞으로 주사업이었던 통신 비중이 줄고 디지털 플랫폼이나 5G 기반 자율주행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한다면 저평가 구간을 탈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저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공부해 본 ‘KT’였습니다!!! (주관적인 관점에서 공부한 내용이므로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