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22116 [더글=오소연 기자]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FSD)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베타 V9.0을 이르면 2주 안에 선보인다. 자율주행 기술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안전성 논란을 돌파할지 주목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6일 FSD를 지원하는 베타 V9.0 출시 일정을 공유했다. 그는 ‘퓨어비전(PureVision)’을 기반으로 www.theguru.co.kr 폭스바겐 현대차 등이 전기차 플랫폼을 출시하고 있다.
테슬라의 점유율이 추락하고 있다. 주가도 하락 중이다.
현자동차가 700만대 정도 일년에 팔고 있는데 두개를 합쳐서 시가총액 80조?
테슬라는 지난해 50만대를 팔았는데 시가총액이 지금 빠져서 500조?
시가총액은 나는 모른다. 이해할 수 없는 영역인 것 같다. 말도 안 되게 비싼 것 같은데.
차량 성능만큼은 여타 자동차 업체들이 아직 따라잡기에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한다.
아이오닉 5의 외장 및 인테리어가 테슬라보다 뛰어나 더욱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이며
테슬라는 한 번도 내외장 디자인이 바뀐 적이 없다.
옛날에 테슬라 사용자들은 많이 불편했대. 충전소도 없고 턱이 심하다. 왜 이런 차를 팔지 싶을 정도로.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를 욕하며 테슬라의 차를 타는 이유는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것 같다.
여전히 다른 업체와는 비교가 안 되는 주행성능. 그리고 앞서가는 오토파일럿. 곧 완전자율주행, 즉 신호등도 볼 수 있다.
업데이트가 나오다.기대된다.
이것 때문에 심한 단차가 있어서 충전소 없이도 쓰는 거야.지금은 충전소가 많아지고 있다. 아파트에 완속 충전기가 있는 곳도 많고.
다들 전기차 플랫폼이 새로 나오니까 사보는 거야.내외관도 더 멋지고… 근데 막상 테슬라를 알면 다른 차를 못 타.
테슬라를 몰라서 사는 거야.
물론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이다.후후
시간이 지나면 테슬라의 점유율은 다시 올라갈 것 같다.
테슬라의 기술력은 통합 중앙제어장치에 있는 것 같다. 뭐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https://blog.naver.com/tech-plus/221813627785 최근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시가총액이 도요타에 이어 세계 자동차 업체 중 2위로 뛰어올랐다. 테슬라는… blog.naver.com
닛케이는 모델3를 분해하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테슬라의 통합 중앙제어장치라고 설명했다. ‘하드웨어3’로 알려진 완전자율주행을 위한 컴퓨터 장치는 겉보기엔 작아도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가장 중요한 무기다. 닛케이는 이 장치가 우리가 알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공급망을 끝낼 수 있다고 전했다.
일본의 한 대형 자동차업체 엔지니어는 해당 컴퓨터 장치를 뒤지며 “우리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지난해 봄 출시된 이 모듈에는 두 종류의 맞춤형 인공지능(AI) 칩이 내장됐다. 테슬라는 하드웨어를 보완하기 위해 특수 소프트웨어와 함께 칩을 함께 개발했다. 이 컴퓨터 장치는 자동차의 자율주행 성능과 함께 보다 진보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작동시킨다.
닛케이는 이 컴퓨터 장치가 자동차의 미래 핵심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자율주행차에 요구되는 방대한 데이터 처리 능력을 해결하는 열쇠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경쟁자보다 약 6년 앞선 기술이라고 평가했다.[출처] 테슬라 ‘모델3’ 보면 이유 있는 세계 2위?|작성자 테크플러스
그런데 저런 통합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걸 현기차에서는 앞으로 현대오토에버가 한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