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dEx의 Fred Smith CEO는 C NBC의 Jim Cramer와의 인터뷰에서 “올여름 자율주행차에 큰 진전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6월 하순에는 고속도로 위를 달리는 자율주행 트럭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Smith는 ‘Mad Money’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운전자가 장거리 차량을 픽업해 배송하는 데 좋다고 생각하는 도시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걸 이루려면 아직 멀었다. 그러나 우리는 운전자를 없애지는 않는다. 그들은 픽업과 배달을 해 나를 겁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자율주행 트럭이 올 거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Fed Ex Founder & CEO, Fred Smith Fed Ex는 2021년 말 중국에 본부를 둔 자율주행물류기업 Neolix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에서 자율주행배송트럭을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FedEx는 이전에 Nuro, DEKA Development Research, Aurora, Paccar 등의 업체와 협력하여 자율주행차를 사용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기업은 3월 28일 Smith가 이사장이 되고 COO의 Raj Subramaniam이 그 뒤를 이을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경영진 교체는 6월 1일에 있을 것입니다. Smith는 1973년에 FedEx를 설립했고 Subramaniam은 1991년에 Fedex에 입사했습니다.
인터럽트 페덱스 는 가장 대표적인 운송업체입니다. 그리고 자율주행기술 개발에 관한 뉴스로 종종 등장합니다. 대부분 자율주행기술개발업체와의 협력입니다. 페덱스 가 비행기 운송에서 고객에게 직접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율주행기술개발사에게는 엄청난 고객이 될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FedEx와 경쟁하는 다른 기업들에 비해서 FedEx는 정말 많은 모델 서비스를 제공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페덱스 창업자이자 CEO가 자율주행 화물트럭을 언급한 것은 나름대로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늘 하는 이야기가 될지 모르지만, 관련 언급을 창업자가 했고, 그 창업자가 경영에서 내려가는 시기에 자율주행기술에 대한 뉴스가 있다고 밝혔어요.
페덱스 창업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전설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당시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실현한 기업입니다. 이러한 도전적인 시도는 창업주가 은퇴하면서 자율주행 기술이라는 도전으로 이어가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 뉴스에서는 고객에게 직접 전달되는 Last Mile 배송보다는 고속도로에서 운행되는 대형 화물트럭의 자율주행을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SunBelt이라고 하는 미국 남부 지역을 관통하는 자율주행 테스트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행해진다는 힌트도 공개했습니다. 어느 정도의 결과가 나올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어느 정도의 성과를 제시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결국 자율주행 대형화물트럭 운영에서 중요한 것은 그것을 이용하는 운송기업의 확보입니다.

TuSimple의 이번 뉴스에서 현재 몇몇 자율주행 화물차 개발사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페덱스 물류수준을 감당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작은 스타트업은 선정되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뭐, FedEx가 독자적으로 자신의 브랜드를 가진 자율주행트럭을 공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번 뉴스는 현재 자율주행 대형 화물트럭 시장의 크기가 점점 커질 것으로 보인다. 많은 기술 개발 기업은 2023~2024년을 상업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규모의 의문은 있겠지만,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의문은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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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 the Vehicle !!!
참고자료 “You’ll see inlate June normou seffort toward autonomou struck sthat move over the highway” theFedExCEOsaid.www.cnb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