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터 조정 중랑구 타이 야프로 동일로점 K7 사고차량 이탈을 위한 휠 얼라인먼트

K7 휠 얼라인먼트-타이어프로 동일로점

휠 얼라인먼트 전문점 서울 중랑구 타이어프로 동일로점입니다

저희 매장 주변에는 정비소가 많아 일반 부품 교체부터 사고차량 수리까지 다양한 차량이 입고되고 있습니다.

K7차량은 공업사에서 입고가 되어 단순한 수리후 입고인줄 알았는데 생각과는 달리 큰 충격이 있었는지 문제가 있었던 차였습니다.

휠 얼라인먼트 점검 개시.

바퀴의 좌우 간격이나 상단의 여백을 보고 차량의 축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그 기준이 차량 외관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나, 차량은 좌우 완벽한 무게균형이나 조립이 불가능하여 모든 차량에 편차가 존재합니다.

선무당이 사람 죽이는… 멀쩡한 차량을 가끔 멀쩡한 차량으로 만들곤 해요.

휠 얼라인먼트는 매우 정밀한 작업이 필요한 만큼 점검은 전문점에서 전문가에게 부탁합니다

하체 수리는 사용하던 부품을 탈부착해도 조립 오차가 발생하기 때문에 정렬 각도가 변화됩니다.

하체 정비 후 마지막을 휠 얼라인먼트 작업으로 남겨두는데, 점검을 통해 때로는 생각지도 못한 곳에 실수가 있어 재수리 후 교정을 봅니다.

후륜은 교정을 하여 정상적인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지만, 전륜은 캐스터의 각도 왼쪽, 오른쪽 편차가 심합니다.

휠 얼라인먼트는 캠버, 캐스터, 토우를 조정 각도로 부르고, 조향축 경사각, 포괄각, 세트백각, 회전각 등을 비조정 각도=진단 각도로 부릅니다.

캐스터는 차량을 옆에서 보았을 경우 가상의 수직선을 기준으로 조향축의 기울어진 방향을 +, -로 분류합니다.

권장 편차는 대부분 업체에서 0.5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캐스터 편차 시 차량 편차, 핸들 중량감 좌우 편차, 복원력 부족, 주행 안정감 상실 등이 있습니다.

바퀴의 각도는 조정 각도로 분류되지만 현대·기아 승용차는 조정할 수 없도록 설계되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편차가 심해서 어디선가 작업이 부족했다는 얘기입니다.

오른쪽은 모두 교환했습니다. 평소에는 잘 하지 않던 너클까지 교환할 정도.(충격에 너클도 손상이 올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휘어지는 것보다 깨지기 때문에 사고 차량도 너클 교환 사례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당히 큰 충격을 의심합니다.

다 바꾸는데?하우스 사고를 의심해 봐야 할까?

바퀴는 조향축의 기준이기 때문에 상단부일 수도 있고 하단부일 수도 있습니다.하체가 아닐경우 하우스작업에 결함이 있을수 있으며 실제로 많은 차량이 하우스작업시 오판으로 좌우편차를 남기기때문에 작업이 어렵기때문입니다

추가 측정에 의해 상부 하우스는 이상 없음으로 판단

공업사에서 확인하지 못한 전면부 서브프레임이 뒤로 밀린 것을 확인

중고차를 살 때 제일 걱정되는 게 뭘까요?앞 운전자에서 발생한 사고 유무입니다.사고 차량은 기본 시세보다 싸게 수리가 끝났다고는 해도, 서투른 부분이 있어 주행 중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시운전을 할 수 있지만 시간과 거리가 짧아 주행감을 완전히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명의전까지 끝내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

사고는 일어나도 완전하게 수리를 끝내 주행에 문제가 없는 차량사고 후, 판단 미스로 부족한 수리가 되어 완전하게 사고차가 되어 버리는 경우는, 완전하게 작업을 맡길 수 있는 정비업자가 맡길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K7 차량은 워낙 캐스터 조정이 불가능한 차량이긴 하지만 작업 도중 어느 정도 자유자재로 자리 잡을 정도로 뒤로 밀렸기 때문에 수정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가끔 정비소에서 가져온 차가 손님께서 더 이상 지출을 허용해주셔야 추가 정비가 가능하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꼭 필요할 경우에는 재작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수리를 꼭 권하고 있습니다

정밀도 높은 최신형 HUNTER 장비를 사용하여 정확한 진단과 교정이 가능한 매장

서울 중랑구 타이어프로 동일로점 024327676 일산 타이어프로 킨텍스점 031 1914 7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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