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PDF 편집 사용법 어드비아 크로벳

PDF 사용법/PDF 편집 어드비어 클로벳 Adobe AcrobatDc 요즘 언택트 시대에 꼭 필요한 업무 능력 중 하나가 PDF 사용법입니다.

어도비사에서 나온 어드비아 크로벳인데 사실 언택트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PDF 편집 사용법집이에요.

저도 직장인 N년차인데 가장 많이 쓰이는 PDF로 저장하기 PDF 변환/결합/분할하기, PDF 메모 남기기, PDF 선긋기 등 가장 쉬운 것만 알고 있습니다.

정말 디테일한 부분까지는 잘 몰라서 이번에 PDF 편집의 사용법을 정복하려고 아비아 클로벳 함부로 따라하는 책으로 한번 PDF에 정통한 직장인으로 거듭나려고 합니다.:)

실습에 필요한 예시 파일, 완성 파일까지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어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www.gilbut.co.kr

www.gilbut.co.kr 이렇게 출판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검색창에 Adobe를 입력하고 아크로벳 도서를 클릭한 다음 하단에 보이는 실습 예제를 클릭하여 알집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끝.

예제를 따라하면서 꼭 실습생이 알아야 할 내용만 많이 담았다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국제 표준 문서로 사용되는 PDF 도구로 유명한 아크로벳의 뷰어 기능 외에 다양한 활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어드비아 크로벳 흉내를 내는 책에는 세 가지 포인트가 책 뒷면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01. 아크로벳 필수 기능을 공략하는 PDF 문서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기본 기능과 실무 예를 따라 하는 실무 예를 확인함으로써 응용할 수 있는 PDF 응용력을 키워줍니다.

03. PDF 문서 활용 예시로 마스터하는 단순히 문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아크로벳으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 직접 응용 문서를 만들어 보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먼저 이 책에서 가장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부분은 PDF 문서 변환, 편집, 서명, 승인, 전자책 만들기, 포트폴리오 활용, 프레젠테이션 기능 등입니다.

나는 여기서도 문서 변환을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PDF 어드비아 클로벳 무야미를 따라하는 저자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는 책을 구입해서 읽기 전에 항상 저자가 어떤 사람인지 찬찬히 살펴봅니다.(웃음)

언택트 시대의 효율적인 문서 관리 Adobe Acrobat DC

PDF는 어도비사가 1993년에 개발한 전자문서 형식이래요.

93년부터 지금까지 PDF를 아주 유용하게 평소에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활용도가 정말 높은 전자서명 및 결재, 보안 등 스마트한 디지털 문서를 다양하게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체계적인 구성이라 초보자, 입문자들도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배우기에 좋습니다.

아크로벳 필수 이론 및 기능을 소개하고 실습 예를 풀면서 따라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전자책과 부록도 제공되기 때문에 직접 따라하면서 직접 전자책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웃음)

Acrobat을 사용하기 전에 꼭 숙지해야 하는 방법! 한 번쯤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어드비아 크로벳 실습 파워포인트에서 pdf 변환하기, 그렇다면 파워포인트로 pdf 문서를 만드는 실습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어드비아 크로벳을 사용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실습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제가 pdf로 변환하고자 하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준비해주세요.

어드비아 크로벳 함부로 따라하는 책에는 세세한 설명이 잘 나와있고 책에 나와있는 설명만 따라해도 너무 쉬워요.

번호 표시로 아주 잘 설명되어 있죠?

우선 저도 파워포인트-PDF 변환법을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열고 왼쪽 상단의 [파일]을 누르십시오.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클릭 파워포인트 화면에서 [F12]를 눌러도 됩니다.

누르면 저장 위치를 클릭하고 아래 [파일 형식]을 누르면 정말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여기서 [PDF]를 클릭하여 저장하면 변환 종료!

엄청 간단하죠? (웃음)

뿐만 아니라 인쇄로도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인쇄할 때 프린터를 설정할 때 PDF로 설정하면 바로 PDF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어떤 홈페이지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저장하고 싶을 때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홈페이지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캡처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쇄 버튼을 통해서 PDF로 저장하면 되죠?

파워포인트 문서에 서명을 넣는 Adobe Acrobat DC

자 파워포인트를 pdf로 변환 완료되면 화면에 서명을 넣어볼게요!

보통 전자결재나 전자서명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PDF 파일 상단에 있는 [서명]을 클릭하여 채우기 및 서명을 클릭!

서명 추가/이니셜 추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저는 서명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서명입력란이 나오면 글자를 그대로 입력하셔도 되고 마우스로 [그리기]버튼을 통해서 서명하셔도 되요:)

전자결재 문서의 경우 PDF 파일 자체가 전자결재 양식인 것 같은데, 그렇다면 결재할 칸에 서명을 하면 끝!

되게 간단하게 PDF 실습을 해봤는데 제가 해 본 실습은 너무 쉬워서 PDF 사용 시 꼭 알아야 할 부분만 설명했어요.

PDF를 처음 사용할 때는 정말 쉬운 것만 알고 있었는데 저도 PDF Adobe Acrobat 도서를 활용해서 하나씩 따라하면서 실습을 진행하다 보니까 정말 PDF의 세계는 무궁무진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으신 분, 회사에서 PDF 활용을 잘하고 싶으신 분은 Adobe Acrobet 마구 따라하는 책으로 사내 PDF 왕이 되어 보세요. 🙂

어드비아 클로벳 따라하기 ♥ 언택트 시대!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강력한 PDF 활용법! 언제 어디서나 모든 장치에서 사용 가능한 Acrobat DC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워크를 위한 완벽한 문서 사용 방법을 소개한다. Acrobat에서 단순히 PDF 문서를 보는 것이 아니라… gilbut.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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