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박스+애플카 테마주+라스트마일 딜리버리+AR 내비게이션) 자율주행 관련 주 6탄 – 싱크웨어 (부제:자율주행 국책과제

기업 개요: 팅크웨어(084730) 팅크웨어는 블랙박스(아이나비) 및 지도 전문기업으로 B2B/B2C를 대상으로 차량용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공급 및 지도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1.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지분율은 45%이고 소액주주 비율은 39%입니다. (전체주식수:12.700만주/소액주주:5.0백만주)※2021년 6월 1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의결권 있는 우선주 2,258,000주 추가(신주발행가액:12,936원) 2.미상환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사채는 없습니다.

팅크웨어 참포인트 정부주관 레벨4 수준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기술개발 국책연구과제수행사업자→자율주행 관련 주팅크웨어는 2021년 5월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와 함께 정부주관하는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사업’ 중 ‘지정구역 기반 승합차급 레벨4 수준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기술개발’ 국책연구과제수행사업자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이 정도면 바로 ‘진짜’ 자율주행 테마주 인증?

’20년 해외 블랙박스 판매액 약 350억원→ 블랙박스 해외흥행대장주 1. 블랙박스 수출 2016년 1,023만$→20년 2,969만$: 5년 새 3배 성장, 시장점유율 22% 2. 일본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블랙박스 B2B 시장진입 성공 3. 블랙박스를 비롯한 첨단안전제품 장착을 법으로 의무화하는 국가 증가→시장 성장 기대감

씽크웨어의 최근 실적 성장을 견인한 것은 블랙박스 수출이었지만 해외 주요국의 블랙박스 보급률이 승용차 기준 10~20%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향후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이 B2B/B2C 모두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가 생깁니다.

SK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글로벌 블랙박스 시장은 2020년 40.3억$ 규모에서 2025년 59.4억$ 규모로 약 1.5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씽크웨어의 블랙박스 수출액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SK증권 리포트 발췌

현대차 1차 벤더→애플카 테마주팅웨어는 2020년도에 현대차 1차 벤더로 등록됐고 이후 현대차가 애플카를 공동 개발한다는 소식에 애플카 테마주로 떠올랐습니다.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시장 진출→새로운 혁신 비즈니스 1.라스트마일 딜리버리란 물류 창고에서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최종 배송 단계를 의미하는 2.코로나19 이후 유통·물류 업계의 당일 배송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를 위해 배송 시간과 배송 품질 등 고객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3.이를 위해 IoT, 자율주행, 첨단 로봇 기술 등이 융합해 새로운 혁신 비즈니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T맵, 애플맵, 구글맵 등 IT/통신기업의 지도플랫폼 사업 진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단지 그렇게 할 뿐이다. 라고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지도에 택시 호출 기능을 연결한다면요? 맛집을 검색해서 주문할 수 있게 연결한다면? 그리고 결제 솔루션까지 붙인다면? 지도 플랫폼 사업↔다양한 플랫폼 간 상호 시너지 효과가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합니다.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솔루션 공급→메타버스로 편입될 가능성, 2분기는 전기차 소재주와 함께 ‘메타버스’가 최고로 Hot한 업종이었습니다. 저도 메타버스 관련주를 찾아 시리즈를 9편까지 포스팅했을 정도로 수급과 차트가 좋았던 종목들이 넘쳐났습니다.(거의 40?) 그 많은 종목을 공부하고 분석한다고 느낀 것 중 하나가 ‘이걸로 가는 거야?’였다는 것. 다만 AR, VR, XR, VFX 이런 단어만 붙어 있으면 그걸로 메타버스로 연결하는 건 충분했습니다.

따라서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는 우리 씽크웨어도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을 여건은 충분히 갖춰져 있습니다. 나머지는 주포 형의 의지의 문제일 뿐이다.

그런데 자율주행과 메타버스의 결합이라니.. 왠지 엄청 강력해 보이긴 해요.

차트는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가?주봉은 지켜야 할 지위를 지켰다. 이제 반등합시다.애플카 테마주 이슈로 큰 장세가 나왔던 2020년 12월~2021년 1월 이후 약 6개월간 조정을 받은 뒤 현재 주봉30이 평선을 회복한 상태입니다.주봉양봉 2개가 나오면서 추세 전환의 초석을 다지고 있어 단기로는 19,000원 초반까지는 노릴 수 있을 것 같고 흐름을 잘 타면 2만원이 넘어 추가 상승도 기대할 만한 그림을 만들고 있습니다.

옆걸음 속에서 우뚝 솟은 양봉(8/9)이 아름다운 오늘(8/9) +4.95%의 양봉이 솟아올랐습니다. 거래량은 28만주에 불과하지만 워낙 거래량이 적은 종목이라 전일대비 +804%워. 오늘 만들어진 양봉은 16250원선을 확실히 극복하고 그 다음 구간(17900원)에서 진행하기 위한 1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의 양봉을 일종의 “기준봉”으로 여겨 종가(16950)에서 16500원 정도 사이에는 분할로 매수가 유효합니다.

단, 16300원 정도를 종가로 이탈할 때에는 기준봉이 깨진 것이므로 손절매

아직 매수 전이에요. 현금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어요. 팔종목이 없지만ㅠㅠ

포인트정리 1. 정부주관 레벨4 수준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기술개발 국책연구과제 수행사업자에게 전정된 ‘찐’ 자율주행 관련주

2.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블랙박스 시장에서 5년간 매출 3배 증가

3.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혁신비즈니스 진출

4)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공급으로 메타버스에 편입될 가능성

5. 횡보중 상방으로 추세를 바꿀 수 있는 우뚝 솟은 양봉 출현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했습니다.포스팅뿐만 아니라 주식에 관한 뉴스 및 공부자료 공유를 위한 공간입니다.

https://t.me/Rich_Guys01 주식 공부 자료를 남기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richguy_gilt.m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