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리튬 인산철 보조배터리 주행충전기 인버터’
- 시공모델 : 카니발 하이리무진 * 시공내용 : 에코 파워팩 리튬인산철 보조배터리 150A, 슬림인버터, 40A 주행충전기 * 소요시간 : 약 2시간
자율주행차?? 기아차 카니발 하이리무진에 탑재된 자율주행차가 입고됐습니다. 자율주행차는 자동차 지붕에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이 카메라는 자동차의 눈과 같은 것으로 차간거리, 차선이탈, 차선유지, 후측방경보, 자동차급제동, 어드밴스 토스마트 크루즈컨트롤 등 다양한 기술이 집약돼 있습니다. 현재 미국자동차기술학회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발달 수준을 0에서 5단계까지 나누고 있습니다. 5단계는 완전 자율주행으로 사람이 타지 않아도 움직이는 무인주행차 단계입니다. 2024년은 4단계, 2027년 이후에는 5단계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자율주행이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사고가 나면 책임 관련 문제, 해킹 문제, 흰색 차량 감지 센서의 어려움 등이 난제로 남아 있습니다.
오늘 카니발 하이 리무진 차량은 150A 대용량 리튬 인산철 보조 배터리와 40A 주행 충전기, 그리고 슬림 인버터를 시공해 차량 내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합니다. 40A 주행 충전기는 시간당 40A로 차량의 남는 전기를 이용해 150A 리튬 인산철 모바일 배터리를 충전하게 됩니다.인버터는 220V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변환 장치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려면 220V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대용량 보조배터리 리튬인산철 150A는 리튬이온보다는 무겁지만 가장 안전하고 급속충전이 가능하며 긴 수명의 장점을 가진 리튬인산철입니다.
기아자동차 카니발의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차량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차내에 PC를 설치하여 자율주행 상태를 기록하려는 목적인 것 같습니다.
주행 충전을 위해서는 메인 배터리와 연결해야 합니다. 메인 배터리 플러스와 연결되며 배선은 UL인증 실리콘 배선을 사용하여 중간에 ANS80A 안전 퓨즈를 장착합니다.
메인 배터리에서의 배선은 운전석 스텝라인을 거쳐 차량 뒷 스텝라인, 그리고 실내를 통해 뒷 트렁크까지 안전하게 노출되지 않고 시공됩니다.
차내에 시트를 그대로 두고 있습니다.
뒷 트렁크 하단에 시공됩니다.
바닥 고정 및 배선 시공 등 모두 깔끔하고 안전하게 시공되었습니다. 특히 UL인증 실리콘 배선은 200도에서도 타거나 녹지 않는 배선으로 자동차의 위험성을 고려할 때 자동차에서 이런 배선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코파워팩은 캠핑캐러밴이나 모터홈 등 차박을 위한 보조배터리 장착이나 주행충전을 위한 배선 시공 작업 등에 안전한 실리콘 배선과 다양한 장착 경험을 바탕으로 차량마다 다른 장착 방법 등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자율주행 시험 차량인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에 주행 충전기 40A와 대용량 리튬인 산철 보조 배터리 150A, 그리고 인버터 시공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주행 충전기와 150A 리튬 인산철 보조배터리 인버터 동영상
리튬 인산철 보조 배터리와 주행 충전기 인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