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연흡기를 버리고 과급기를 택한 엔진

[정보] 자연흡기를 버리고 과급기를 선택한 다운사이징 엔진 자연흡기를 버리고 과급기를 선택한 다운사이징 엔진 안녕하세요 카이의 자동차 창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오늘은 대세가 되어버린 터보차저 과급장치를 장착한 다운사이징 엔진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다운사이징 엔진을 탑재한 차량은 매우 많이 등장했습니다.지프에도 다운사이징 엔진을 가지고 선보인 모델이 있으니 그 모델을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JK 랭글러 2.8L 터보 디젤 엔진 지프 랭글러는 오랫동안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을 주력으로 사용해온 모델입니다. JK 랭글러에서는 디젤 엔진이 추가됐고 2.8L 디젤 터보 엔진을 사용한 바 있습니다.디젤 배출가스 규정이 유로6로 강화되면서 배출가스 규정을 충족하지 못하게 됐고 가솔린 엔진으로만 판매되도록 판매 전략이 변경됐습니다.

지프 JK 랭글러

지프 JK 랭글러 3.6L 가솔린 엔진

지프 JL 랭글러

지프 랭글러 JL 2.0L 터보 가솔린 엔진 V6 3.6L 펜타스타 엔진을 사용하던 랭글러가 JL 바디로 풀체인지한 후 V6 3.6L 펜타스타 엔진 대신 새롭게 개발한 I42.0L 직분사 터보 허리케인 엔진을 사용합니다.이 허리케인 엔진에는 자연흡기가 아닌 터보차저라는 과급장치를 사용해 작은 배기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랭글러가 왜 터보차저를 사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터보차저라는 과급 장치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1. 터보차저를 사용하는 랭글러

지프 JL 랭글러 터보차저를 사용하는 랭글러는 기존보다 낮은 배기량을 가졌음에도 동등한 출력, 그 이상의 토크를 발휘하고 있습니다.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35.4토크를 내뿜는 V6 3.6L 펜타스타 엔진과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토크의 I4 2.0L 허리케인 엔진을 비교해보면 큰 차이의 성능을 볼 수 없습니다.낮은 배기량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엔진 크기도 작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이것은 공간 활용성과 중량 감량이라는 장점을 갖게 됩니다. 또 한국의 자동차세나 혜택은 아직도 배기량으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화된 상태입니다.3604cc 고배기량 엔진에서 1,995cc 배기량으로 낮춘 지프 랭글러의 자동차세는 3.6L 엔진보다 저렴하게 측정됩니다.게다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친환경 문제를 필두로 다운사이징이 트렌드입니다.

JL 랭글러 허리케인 테스트는 국내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신형 랭글러 허리케인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테스트를 한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향후 JL 랭글러를 통해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출시되기로 결정됐습니다.작아진 엔진을 이용해 부족한 출력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무엇보다 배출가스 발생을 줄이려는 트렌드를 지프도 동참한 것입니다. 2. 터보차저의 장점과 단점 터보차저는 낮은 배기량의 엔진을 비교적 저렴하고 높은 성능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꼽힙니다.MERCEDES-BENZ CLA 45 AMG의 예로서 메르세데스-AMG의 CLA 45 AMG엔진은 2.0L휘발유 엔진을 400마력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보이는 이유의 하나가 터보차저입니다.터보차저는 출력을 크게 높일 장점이 있지만 단점이 분명하다 충전 장치입니다.터보의 디메리트도 분명히 존재합니다.터보차저의 최대의 결점으로 꼽히는 부분은 터보 락이 있다는 점입니다.터보 랙은 가속 페달을 밟았지만 반응이 늦어지면서 시간을 의미합니다. 또, 터보는 과급 공기로 더 많은 연료를 사용하도록 열이 많이 발생하면서 엔진의 열 관리를 단단히 해야겠어요.3. 터보차저를 쓰는 이유는?단점이 더 많은 것처럼 보이는데 왜 많은 메이커가 터보차저를 쓰는 것일까?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네요…터보차저는 엔진의 배출 가스를 이용하고 터빈을 돌리고 그의 힘으로 압축기가 작동하고 더 많은 공기를 흡입·압축하고 엔진에 강제로 밀어넣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터보차저의 구조 강제적으로 흡입·압축된 공기는 뜨거워진 상태이기 때문에 부피가 팽창하는 성질에서 연소실에 들어가량이 적고, 인터 쿨러라고 하는 부품을 통해서 냉각되고 더 많은 공기가 엔진 연소실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터보차저의 작동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대폭적인 출력 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만약 배출되는 가스의 양이 적은 상태의 경우는 터빈을 제대로 돌릴 수 없기 때문에 터보가 작동 범위가 제한적으로 터빈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는 터보 락이 발생하는 구조적 문제가 있습니다.터보 랙을 줄이기 위해서 가변형 터보(VGT)을 적용하거나 2개 이상의 터보를 사용합니다.배출 가스를 이용하여 출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터보 엔진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지프 랑그 라에서도 배기량을 낮추고 터보차저를 사용했다고 보고 있습니다.지프 JL랭글러 허리케인 엔진이 지프의 새로운 엔진의 출발점으로 작용하게 될 것 같아요.지프에 관한 정보는 카이의 자동차 창고를 찾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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