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해 섬낚시 : 덕적도 갯바위 낚시

안녕하세요. 호기심 많은 놀이 방법을 아는 아버지입니다.

덕적도 해변 주변 갯바위

오늘은 서해의 섬 덕적도 갯바위 낚시입니다. 인천항에서 배를 타고 갑니다.배편은 페리와 일반으로 나뉘는데 기억이 희미하지만 배로 1시간 정도 가는 편이라 페리나 일반인도 싼 것이 좋아 보였고, 몇 년 전에는 인천 시민 50% 할인이었지만 지금은 80%로 인천 시민은 페리도 마찬가지여서 인천 시민은 페리를 추천합니다.

2021년 4월 인천항 여객터미널 가격표(덕적도)

회사 아는 분이 동네 친구가 덕적도 펜션에 숙박하면서 별명을 가리키며 펜션 주변 갯바위에서 같이 낚시를 하자고 해서 회사 사람을 따라갔습니다. 우리는 인천항에서 출발했고 그분은 다른 곳에서 배를 타고 덕적항에서 만나 펜션 아저씨 픽업 온 차를 타고 갔어요. 펜션에 도착하고 나서 펜션 아저씨와 가까운 포인트 갯바위로 이동하여 간단하게 주변 지형 설명과 함께 군데 포인트라고 생각되는 부분별로 던져보기 시작했습니다. 사장님도 같이 했어요. 기억에는 농어 포인트라는 설명이 있어서 저는 광어도 고려해서 지그헤드와 농어용 루어도 던져봤습니다. 회사 아는 사람은 지렁이 낚시를 추에 작은 낚싯바늘에 구멍을 낸다는 개념으로 던졌습니다. 펜션 사장님과 경험이 많은 친구들은 스즈키를 계속 노리고 있었습니다. 결과는 구멍 뚫린 쪽파 낚시로 새끼잡이들 좀 손맛만 보고 저는 그날도 초반에 작은 주꾸미 한 마리 말고는 잡힌 게 없었던 것 같아요.

루어 낚시대 862ML 워스피닝릴 이소 루어용

낚싯대:이소 루어용 SANWA SEA BASS 862ML. 릴:다이와 레브로스 스피닝 릴 2500. 낚싯줄:합사 2정도였던 것 같다···목걸이 4호.준비:지그헷도+녹색/백/빨강/분홍 웜, 추+낚싯바늘에 다양한 웜, 루어용 메탈 등···펜션의 사장이 선착장까지 태워주셔서 편하게 왔어요. 펜션을 이용하면 포인트를 정보나 이동에 편리성이 있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보면 돈도 내지 않고 서비스를 함께 받은 것 같아 미안한 부분과 감사를 느낍니다. 참고로 인천 시민에는 뱃사람 비용이 할인(지금은 80%할인됩니다. 서해 섬 낚시+트레킹은 인천 시민으로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 같습니다.서해 연안보다 확실히 섬 낚시 쪽이 조석 차원에서 가능성이 높은 것 같고, 이소보다는 배 낚시가 선장이 어군 탐지기를 보고여러가지로 옮기시는 거고 확률상 더 좋아 보이지만 배 낚시를 했다고 해서 반드시 조과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섬 낚시도 그렇지만 확실한 것은 연안보다 확률은 높아 보인다. 이소를 하는 분들은 나름대로의 도전 정신으로 자신만의 물때와 노하우로 자신만의 전략으로 더 끌어낸다는 느낌과 물고기가 없을 때는 아무리 능력이 좋다고 해서 잡혀가는 것이 아니라 보통 몇번 가면 거물 잡는 일이어서 아침과 자랑의 사진에 현혹되지 않고 꽝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면 자신만의 노하우와 월척을 낚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