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블로그 마케팅 실패와 성공사례의 각 원인 분석

#병원 마케팅의 기본이 되었다#병원 블로그. 그런데#병원 블로그 마케팅 업체에 대행해도 성과가 미흡으로#병원 마케팅 회사를 바꾼 경우와 의미 있는 키워드로#블로그의 상위 노출뿐 아니라 상담과 내원률 증가,#병원 수익 증대 기여 효과를 단기간에 냈을 경우의 각 원인을 함께 봅시다.서울의 한 병원인데 보험 진료가 많아 수익형 시술의 내원이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개원하고 처음에는 원장이 블로그의 자리를 직접 작성하고 업로드했으나 환자 진료가 늘면서 제대로 수행하기 어렵게 되었대요.그래서 대행하는 병원의 마케팅 회사를 물색하고 맡겼는데.(실제로는 원장이 직접 쓴 경우도 상위 노출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그러나 이전에 원장이 쓰던 때와 비교하고, 신장 병의 유입이 증가하는 것도 없고 가끔 들여다보면 내용이 병원 진료를 잘 어필하는 느낌을 갖기도 어려웠대요.블로그 대행을 하고 주는 병원 마케팅 회사의 담당자는 방문자가 늘었다고 말했다고 하지만 체감하는 효과가 없다고 판단하고 그 회사는 그만뒀어요.토우비ー원에 의뢰가 들어와서 우선 이전의 블로그의 상황을 분석했습니다.이 병원의 경우가 자주 생기는 일이기도 하므로, 쉽게 실패 사례의 원인으로 종합합니다.

#병원마케팅의기본이된#병원블로그.그런데#병원블로그마케팅업체를대행해도성과가미흡하여#병원마케팅업체를바꾼경우와유의미한키워드로#블로그의상위노출뿐만아니라상담과내원율증가,#병원수익증대기여의효과를단기간에낸경우의각원인을함께알아보겠습니다.서울의 한 병원이지만 보험 진료가 많아 수익형 시술 내원이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 개원하고 처음에는 원장님이 블로그 포스트를 직접 작성해 올리셨는데 환자 진료가 늘면서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행할 병원의 마케팅 회사를 물색해서 맡겼는데요. (실제로는 원장님이 직접 쓰신 경우에도 상위 노출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원장님이 쓰시던 때와 비교해서 신장병 유입이 증가하지도 않았고, 가끔 들여다보면 내용이 병원 진료를 잘 어필하는 느낌을 갖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블로그 대행을 해주는 병원 마케팅 회사 담당자는 방문자가 늘었다고 말했다는데 체감할 수 있는 효과가 없다고 판단해 그 회사와는 그만뒀습니다. 투비원에 의뢰가 들어와서 우선 이전 블로그 상황을 분석해봤습니다. 이 병원의 경우가 자주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실패 사례의 원인으로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그럼 위 병원 블로그를 투 비 원에서 대행하고 일군 성과와 그 원인을 소개합니다.참조하고 보세요.클라이언트 보호 때문에 구체적으로 선 보일 것은 불가능하지만, 대행을 지내면서 빠르게 방문 수가 늘고 진료 관련 실질적인 검색어의 유입을 중심으로 블로그 방문이 이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상담 건수도 함께 증가했습니다.종종 자신의 증세 관련 문의와 비용 질문의 코멘트가 붙게 관심을 끄는 것을 원장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열람률과 콘텐츠 소비를 위한 체류 시간이 증가한 블로그 포스트는 상위 노출돼도 며칠, 심지어 몇주 이상 유지되기도 합니다.블로그의 계단에서 떨어져도, 웹 문서에서는 최상위에 있는 일도 있습니다.그만큼 마케팅 효과가 지속합니다”(원장이 신기한 듯 나에게 “무슨 작업을 했는지”라고 묻기도 했습니다.(웃음)이런 성과를 나는 것은 타깃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라이벌 블로그에서 볼 수 없는 이슈와 공감의 스토리텔링이 주효했다고 판단합니다.이런 콘텐츠는 다른 정보를 편집하고 나올 수 없습니다.

토우비ー 원에서는 블로그 포스트를 만들기 전에 우선 그 병원의 상황을 파악했습니다.수익형 진료 상품 경쟁력 가치 요소, 약점까지 원장을 통해서 파악했습니다.그리고 관련 정보의 상황, 타깃 소비자의 검색 수요도 조사했습니다.이런 사전 작업을 거쳐서, 클라이언트 병원의 블로그 포스트에 반영하는 키워드, 소재, 구성을 기획했습니다.

【리뉴얼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블로그편

포스팅의 전에 주제별로 필요한 자료도 요청 받았습니다.하지 않으면 병원이 스스로”이런 자료에서 포스팅 하세요”라는 요청을 하지 않습니다.대충…이래봬도어떤 콘텐츠가 병원 진료의 실질적인 타깃을 설득하는지 잘 모르는 거죠.대행업자 다수도 마찬가지입니다.때는 원장이 “이런 내용은 어떨까요?”라고 자문을 요구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블로그 운영 목적으로 효능에 기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정중히 사양할 수도 있습니다.개원가에서 저렴한 블로그 콘텐츠는 그 병원을 고려하도록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단순히 정보로 소비하고 병원 진료로 이어지기 어렵게 키워드로 소재는 기회 비용과 효율성을 생각하고 여과합니다.적어도 대리점에서 하는 것은 매출 증대에 기여해야 합니다!

지금 귀원 블로그의 성과는 잘 나오고 있습니까? 병원 마케팅의 주요 도구인 블로그를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본원의 차별적 가치를 공감시키고 상담의 동기를 형성시키는 블로그에 투자하세요!

병원 브랜딩·토우비우오은, 2000년부터 병원 브랜딩·마케팅.책의 저술, 강의.병원 리모델링 개원, 홈페이지, 블로그, 광고, SNS, 원내 마케팅 www.twobeone.co.kr

병원 브랜딩 투비원, 2000년부터 병원 브랜딩 마케팅. 책의 저술, 강의. 병원 리뉴얼, 개원, 홈페이지, 블로그, 광고, SNS, 원내마케팅 www.twobeone.co.kr

병원 브랜딩 투비원, 2000년부터 병원 브랜딩 마케팅. 책의 저술, 강의. 병원 리뉴얼, 개원, 홈페이지, 블로그, 광고, SNS, 원내마케팅 www.twobeone.co.kr

 

error: Content is protected !!